화요일

The Journal News By SHAWN COHEN

http://www.thejournalnews.com/apps/pbcs.dll/article?AID=/20050807/NEWS12/508070310/-1/spider

http://www.thejournalnews.com/apps/pbcs.dll/article?AID=/20050807/NEWS12/508070311/-1/spider

http://www.thejournalnews.com/apps/pbcs.dll/article?AID=/20050807/NEWS12/508070312/-1/spider






2005년 8월7일 By SHAWN COHEN (The Journal News.com )

Dahnhak sued after member dies trying to master art

단학, 지도자 수련과정중 사망한 회원으로 인해 소송당하다.



Julia Siverls는 오로지 한모금의 물만 마시면서 바위덩어리가 가득들은 배낭을 매고 Casner 산을 등반하였었다.

배낭에 들은 바위덩어리는 소위 그녀의 미래비젼과 사랑하는 것들을 대변하는 것으로 절대로 내려놓거나 덜어내지 않도록 명령을 받았다고 그녀의 동료들은 이야기 한다.

몇시간에 걸쳐 20여 마일을 걷던 Siverls는 불타는 뙤약볕아래서 기진해 무너지고 있었다.

“그녀는 포기하려고 하였었고 우리는 그녀에게 계속 움직이라고 소리쳐 설득하였었다” 그녀와 동반했었던 4명중 한사람인 Robert Rueb가 지난달 경찰에 진술한 말이다 “우리는 계속해서 움직여야만 했었다”

그러나 41세의 Bronx에 있는 대학의 교수인 그녀는 마침내 땅바닥에 기진해 쓰러지고 말았다. 그녀는 부들부들 떨기 시작하더니 의식을 잃어갔고 마침내 숨을 거두고 말았다.구호요원이 도착하기전에 2명의 동료들은 그녀의 배낭에서 바위덩어리를 꺼내 없애버리고 루브에게 단학의 심볼 마크가 새겨진 윗도리들 뒤집어 입도록 하였다.

검시관은 Siverls가 열사병으로 죽었다고 결론을 내렸으나 경찰은 퀸즈랜드에 사는 Robert Rueb가 새로운 상세상황을 밝힌이후 2003년 6월의 사고에 대한 수사를 재개하였다.

그녀를 죽음으로 몰아간 그등반은 소위 그녀를 깨뜨려서 그녀의 영적깨우침을 높여주는 것으로 간주되는 것으로 그녀가 단학-Greenburgh와 Bedford등 전국에 걸쳐 개설된 센터로서 자기자신이 깨달음의 혁명을 시작할 사명을 부여받았다고 주장하며 자신의 독특한 요가방식을 가지고 펼쳐나가는 한 종교지도자 비스무리한 사람이 이끌고 있슴-의 지도자가 되는 과정이었다.

Siverls의 죽음은 20년전 한국으로부터 미국으로 건너온 이래 비밀의 장막으로 유지되오던 한 그룹에 대해서 유례없는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The Journal News는 단학의 최고 지도자인 이승헌씨와의 인터뷰를 요청하였으나 단학측은 이승헌씨가 너무 바쁘다는 이유로 이를 거절하였다.

단학은 전국적으로 160여개의 요가(yoga)내지는 tai chi(타이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한해만해도 40여개의 센터를 새로이 개설하였다.

마인드 콘트롤(Mind-control)의 전문가들은 단학을 일종의 해로운 사이비종교로 간주하고 있으며 센터에서 회원들로 하여금 시간과 금전을 소진하도록 설득하고 유혹하고 있다고 말한다. 심지어 회원들이 좀더 단학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가족들과 결별하고 배우자와 이혼하거나 직업을 바꾸도록 유도한다고 말한다.

지난달 Siverls의 가족들은 그녀를 세뇌시키고 그녀가 등반을 계속하도록 강요하여 죽음으로 몰고간 책임을 물어 단학을 상대로 $8400만(840억원가량)의 소송을 법원에 제기하였다.


“그들은 그녀가 평화롭게 죽어갔다고 말했다”고 Siverls의 여동생인 Veronica Siverls는 말한다. “경찰의 보고서를 보았다. 내동생은 기진맥진하여 고통속에 죽어갔다. 내동생을 보호해야만 하겠다. 다시는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서는 않된다. 새로운 희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하는 것이 나의 임무이다”


단학의 지도자는 그소송의 주장들이 틀리다고 말한다.

“우리는 회원의 죽음에 깊은 애도를 느끼며 그상황에 적합한 모든 조치가 취해졌다고 믿는다”고 단학의 대변인인 Steve Kim은 말했다.

사이비 종교 전문가인 릭 로스(Rick Ross)는 단학의 설립자이자 지도자인 이승헌씨는 한국에서 유래된 통일교의 설립자인 문선명씨를 떠올리게 한다고 말했다.

“ 그러나 문선명씨는 그가 종교지도자임을 공공연히 인정하고 있으며 그의 가르침이 종교임을 적시하고 있으나 단학은 이점에 있어 매우 모호하다” 고 릭 로스는 말했다.

“그들은 단학센터의 이면에 종교적인 시스템이 있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다. 대신에 이들의 요가, 명상, martial arts(무도)등의 일반적으로 알려져있는 것들로 치장하고 있다.”


이승헌씨의 가르침


이승헌씨는 Dr.Ilchi Lee. 라는 이름도 사용한다. 일지는 그의 선택된 영적이름이며 ‘진실을 가르키는 손가락’이라는 의미이다. 그는 자기가 치유능력, 영혼을 보는 능력, 병을 진단하는 능력 등을 포함한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는 회원들에게 “뇌정화(brain cleaning)”를 통해서 각자의 생각을 조절하도록 가르치고 있다.


그는 조직화된 종교를 배척하며 그의 사명은 그와 연결된 1억명의 지구인에게 10년에 걸쳐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것이며, 이들과 함께 ‘깨달음의 혁명(enlightenment revolution)’을 수행해 나감으로서 정부들을 변화시키고 전쟁을 종식시키며 인류의 정신적차원을 한단계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말하기를 이러한 것들을 단학의 호흡법인 뇌호흡을 통해서 이루어 나갈 수 있다고 말한다.

“뇌호흡을 통하여 여러분은 최우선적인 목표가 조화의 창조인 새인류가 될 수 있다” 고 그의 저서인 힐링 소사이티에 썼다.

“그리고 충분한 새인류가 ‘전세계적 영적문화운동’에 동참할 때 인류역사상 가장 위대한 혁명을 이룰 수 있으며 이혁명이 새로운 영적 시대로 인도할 것이다”


센터들

단학의 회원들은 처음 시작은 일반회원으로 시작되며 이후로 워크ㅤㅅㅑㅍ이나 재교육에 참여하도록 권유받는데 비용이 일천만원정도나 된다. 이들중 일부는 무급내지는 최소한의 월급을 받는 지도자가 되도록 유도된다.

센터들은 일반적으로 시내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는데 Greenburgh 센터는 센트럴가의 스트립몰에 있으며 바깥간판에는 요가와 tai chi(태극권)를 광고하고 있다.

센터에 들어서면 하얀도복을 입은 한국여인이 회원들을 부드러운 조명이 깔린 방으로 안내하여 일련의 수련과정을 지도한다. 스트레칭과 복부 두드리기등으로 기의 흐름을 도모한다음 드러누워 눈을 감고 감미로운 음악을 들으며 깊은 호흡을 하게 된다.

그다음 안내자는 가슴에 파워브레인을 얹어놓고 몸전체로 진동을 느끼도록한다. 모든이들이 미소를 머금도록 지도된다.

수련과정은 사람들을 깊은 이완상태로 이끌며 그다음 로비로 인도되어 한잔의 차를 나누게 된다.

신입자들은 동일한 과정을 개별적으로 거치게 되며 그녀는 신입자를 데스크로 안내하여 그들의 삶을 변화시킬 프로그램 계약서에 서명을 하도록 설득한다.


신봉자들의 주장


“나는 그가 이세상이 평화의 길로 인도될 수있도록 힘들여 노력하는 지구상의 영향력 있는 대변인중 하나라고 봅니다” 라고 ‘신과의 대화’ 저자인 닐 도날드 월시(Neal Donald Walsh)가 말했는데 그는 이승헌씨와 같이 강연을 한적이 있는바 이승헌씨를 점잖고 평화로운사람으로 사람들이 내적 외적 평화를 얻는데 도움을 주고자하는 사람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승헌씨의 최고 지지자는 단학의 회원들이다


“여러분들은 그사람의 강연에 전혀 지루함을 못느낄 것입니다”62세의 Joe Lo Grasso는 말한다. Paramus에 살고 있는 전직 건설업자인 그는 세도나에서 행해지는 $10,000 짜리의 재교육과정에도 참여했었는데, “그는 당신의 감각들을 일깨워 당신의 말과 생각의 흐름을 한단계 상승시켜줍니다” 라고 말한다.


단학의 웹사이트에 가보면 위장병부터 심장병에 이르기까지 각종 질병에 대한 치유에 도움을 받은 회원들로부터 받은 감사장들이 게시되어 있다. 그라소도 말하기를 그는 더 이상 전립선에 대한 약물 치료를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Bedford 센터의 한국인 여사범인 심씨는 현재 어린이를 위한 뇌호흡반을 지도하고 있는데 그녀는 말하기를 이프로그램이 주의력 부족과 과잉행동장애 아동에 대해서 효과가 있다고 주장한다. “이프로그램은 육체적 정신적 집중력을 향상시켜 아동들이 약물처방이 없이 자기마음을 조절할 수 있게 된다” 고말한다

Scarsdale의 단센터 회원인 Debra Goldstein은 재교육은 거부하고 있으나 센터수련은 참석하는 사람중의 하나인데 이들은 이수련이 피곤한 하루의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다.

White Plains에서 판매원으로 일하는 올해 50세의 Goldstein은 단센터의 수련을 통해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풀어버릴 수가 있어서 하루의 일과후 수면을 취할 수가 있다고 말한다.


회의론자들의 주장

일부 전직회원들은 이승헌씨를 그들을 빛더미에 몰아넣고 가족과 친구들로부터 소외시킨 사기꾼이라고 말한다.


한국에서는 이조직의 비밀을 폭로하고 비리에 대한 맹렬한 논쟁이 이뤄지는 웹사이트들이 나타나고 있다.


“그 곳에 가보면 둘중의 하나입니다. 단학이 이세상에서 최고라는 사람이거나 아니면 사이비 종교라고 주장하는 의견입니다” 라고 전직 세도나센터의 대변인이자 단학 지도자인 Will Berkhardt씨는 말했다.


사이비종교 전문가들은 단호한 경고들을 제기한다.


“나는 단학이 깨달음의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카리스마적인 모습으로 비춰지고 사기적인 회원모집과 의심스러운 수련방법을 가지고 사람들을 옭아매는 매우 해로운 사이비종교라고 믿습니다.”라고 전직 단학회원들과도 함께 일한 적이 있는 사이비종교 치료사인 Steve Hassan은 말했다.

전직 보스톤 라디오의 아나운서 출신인 Charles Laquidara는 그의 25세된 아들 Ari가 대학원진학을 포기하고 메사추세츠의 Andover에서 단학센터를 개설하자 하산에게 도움을 요청하였다.

“예전에 내가 알던 그 아들이 아닙니다” 라고 라퀴다라는 말했는데 그는 도대체 단학이 뭐길래 그런가 알아보고자 단학에 가볍게 입문한 상황이다.

Hassan은 Ari Laquidara를 지난 12월에 대면하고 6일동안 그에게 사이비종교에 대한 비디오를 보여주고 전직 단학회원들과 대화도 나눠보도록 시도하였다. 그러나 아리가 단학을 포기하도록 하는 노력은 실패로 돌아갔다.

Ari Laquidara는 말했다 “미안하지만 이곳 공동체에서의 나의 경험은 그렇지 않다. 나는 진정으로 나를 보호해주는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다”

그는 단학의 지도자들이 너무 많은 통제와 압박을 가하고 일부 사범들은 오랜기간 독신을 유지할 것을 강요받고 있으며 그들의 영적가치를 그들의 자금조달 솜씨에 의해 판단된다는 비판에 대해서는 인정하였다.

그러나 그는 독신은 요구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좀더 집중된 영적추구를 하고자 하는 자신의 의지와 희망의 결과라고 되받아쳤다. 그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사범들은 독신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것은 결혼하게되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한사람에게만 줘야되는 반면 우리는 보다 많은 사람들을 지도하고 도와주고 치유해줘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단학이 보다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기 위해서는 사범들의 매출증대와 자금조달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그는 말했다.

피닉스의 전직 단학 회원이었던 Iris Song씨는 말하기를 단학의 지도자가 그녀에게 남편과 이혼할 것을 권했다고 한다. 그녀의 남편은 그녀가 단학에 몰두하는 것을 반대하였었다. 동시에 단학의 지도자는 그녀가 단학의 사범이 될것을 설득하였다고 한다

“그들은 나의 영혼이 가정사에 얽매이기에는 너무 순수하며 단학의 지도자가 되는 것이 나의 운명이므로 가족을 떠나라”고 말했다 한다.

그녀는 그녀의 남편과 아버지에 의해 의뢰받은 릭 로스 와 3일간의 치유 프로그램을 받은 후 단학을 그만두었다.


사이비 과학

이승헌씨는 자기자신을 박사라고 하지만 그는 아무런 의학관련 학위가 없다. 단지 캘리포니아의 한대학에서 수여한 명예박사학위가 있을 따름이다.

비평가들은 뇌호흡이 뇌의 기능을 증진시키고 초감각기능을 유도한다는 그의 주장에 대해서의문을 제기한다.

“사이비 과학은 그들이 주장하는 바에 대해서 매우 관대한 조건을 제시한다. 그러나 진실된 조건에의하면 그것은 사이비미신이거나 일종의 종교일 따름이다” 라고 유씨 어바인 대학(University of California) at Irvine의 과학자인 브리안 커밍스는 말했다. 이대학에서 2년전에 이승헌씨가 시범을 보인적이 있다.

이대학의 '뇌 노화 (Brain Aging)연구소' 에서 이승헌씨가 수련받은 아동들로 하여금 뇌호흡의 힘으로 카드를 투시해서 뒷면의 내용을 알아 맞추는 능력을 시연해보이는 시도를 한적이 있었다.


‘결과는 실패였다’ 고 Cummings는 말했다.

Cummings는 말했다 “그는 두가지 이유로 여기에 왔다. 하나는 그가 유씨어바인대학에 초청받아서 강연을 함으로써 이 사실을 공식적인 브로셔에 광고할 수 있기 때문이고 두번째로는 우리들에게 뇌호흡에 뭔가가 있다는 것을 설득하여 우리들이 뇌호흡에 대해서 연구를 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것은 매우 어리석은 짓이다”  


How yoga class got personal

요가 클래스에서 어떻게 개인적으로 옭아매는가


Brookline, Mass의 Ben Lucal은 계단에 붙은 요가 광고 찌라시를 보고 겨울에 단학에 들어갔다.
그는 매일 요가 수업에 참가했는데 갈수록 더 많이 관여하도록 압력을 받았다.

요가 강사는 정기적으로 따로 불러서 혹시 더 많은 물건 구입 게약서에 사인하도록 할 수 있을까
떠보기 위해 사적인 질문을 던졌다. 21살의 청년이 말했다.
"그들은 그들의 수련을 통해서 내 인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야기를 끌고가려고 열심히 노력했다.
모든 사람들이 정말 좋아보였다.
그들은 믿음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다."

그는 진아를 찾는다는 뜻의 한국어인 "심성수련" 과 "initial awakening(자아발견)" 이라 불리는 워크샵 시리즈에 사인을 했다.
심성수련은 주말에 캠브리지의 커다란 홀을 빌려서 그룹으로 진행되었다.

"그들은 우리에게 오랫동안 같은 포즈로 서서 '나는 누구인가' ,'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같은 말을 온힘을 짜내어 외치게
하면서 우리를 몰아넣었어요. 그들은 그게 당신 자신의 마음을 열게 하는 치유법이라고 말했죠. "

"어떤 여인이 스피커를 통해 "더 크게 외쳐요. 더 크게. 당신 자신과 만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더 열심히."
소리를 치면서 북소리가 났어요." Lucal이 말했다.

"모든 게 너무나 혼란스러웠어요. 하지만 뭔가 지혜롭고 굉장한 것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어떤 느낌을 받았죠."
그가 말했다. 모든 사범들과 주변에 있던 모든 도우미들은 당신이 진아를 찾게된 지금부터는 당신의 인생은 완전히 달라질 것이므로
지금 일어나는 일들이 당신들을 모든 면에서 엄청나게 좋아지게 만들거라는 확신에 가득차 있었다.

그는 세도나에서 YEHA(Young Earth Human Alliance)라고 불리우는 비슷한 모임에 갔다. 그
곳에서 이승헌이라는 대선사는 영어 통역자를 통해서 500명의 한국인에게 연설하였다.

"우리는 서서 모두 정확한 줄을 맞추어 절을 하는 리허설을 했어요." Lucal이 말했다.
"그가 입장해서 한국어로 어떤 말을 하면 우리도 답례로 어떤 한국어로 말을 해야 한다고 했어요."
우리는 마치 그를 교주 처럼 떠받들어야했어요.
" 우리의 모든 것을 통제하는 위대한 메시아처럼 받아들이도록 교육받았어요."


그는 그 프로그램들이, 사람들로 하여금 그의 원대한 이상에 도취되어
그 단체를 위해서 하루종일 일을 하는 단학 사범으로 만드는 다음 단계의 첫 단추를 꿰는것과 같다고 말했다.

"그들은 나에게 힐러가 될 기회를 주겠다며 강권했죠.
힐러는 사람들을 정신적으로 성장시키고 인생을 발전시켜서 이 지구를 유토피아로 만들게 할 수 있다고 말했죠."

그러나 그는 여전히 약간의 의심을 품게 되었다.
특히 집에 돌아온 이후 단학 사범으로부터 10,000달러에 달하는 개인 힐링 프로그램(시간당 300달러) 시리즈를 하지 않겠느냐는 권유를 받은 직후 부터.

"온몸이 갑자기 긴장되면서 '와우, 도대체 모슨 일이 일어난거야?'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는 말했다.

뭔가 정말 잘못돼 가고 있다는 강한 느낌이 속에서 올라왔어요.

그의 부모의 채근에, 그는 사이비 전문 상담가를 만났고,
경험을 가진 회원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스스로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올해 초 그 단체를 떠나기로 결심했다.


2005년 8월7일 By SHAWN COHEN (The Journal News.com )

Founder peddles belief in 'ancient healing'

설립자는 고대의 영적 치료를 믿게 하여 상품화한다



단학은 약 50,000명의 미국 회원을 포함하여 세계적으로 200,000만명 이상의 회원이
있는것으로 주장하는 multimillion-dollar기업(주-매출이 지속적으로 신장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 단체는 현재 뉴욕의 12개이상의 센터, 뉴저지주 Closter에 있는 휘트니트 센타,
그리고 160 에이커(주-1acre는 4046.8m)의 아리조나주 명상센터를 포함, 전 미국 17개의 주에서 센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Grand mater(주-대선사) 이승헌은 또한 개인 소유의 여러 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곳에는 그의 부인이 살고 있는 뉴저지주 알파인 소재의 부동산을 포함해서, 아리조나 주의 세도나에 있는 5000-6000평방미터의 개인 맞춤형집이 있습니다.

이승헌씨의 주 거주지는 세도나에 있지만, 그는 평화와 단학을 보급하는 강의를 하며 여러곳을 여행합니다. 또한 적어도 1년에 한번꼴로 1950년 그가 태어난 한국으로 돌아가기도 합니다.


현대의 석가모니


그는 그 자신을 일종의 현대의 석가모니로 지칭하기도 합니다.(싯다르타는 흰두교의 깨달음을 찾는자를 지칭하는 말로, 헤르만 헤세의 1922년 소설에 등장합니다). 전쟁과 그 소용돌이 속에서 자란 그는, 21일간 잠도 자지않고, 음식과 물도 없이, 극한의 고통이 그의 머리를 뚫고 그를 어떤 다른 세계로 인도하는 목소리를 들었을때 바로 영적인 각성이 왔다고 합니다.(주-한국어로는 깨달음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그의 책 힐링 소사이어티에서 다음과 같이 적었습니다.

"이 목소리는 나에게 나의 몸이 내가 아니라 나의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그것은 또한 내 마음은 내가 아니라 내것이다라고 얘기를 했다. 바로 그것은 천지마음은 내마음이고, 천지기운은 내기운임을 알게 해주었다. 그 순간을 통하여 나는 모든 생명을 둘러싼 완벽한 조화를 알기위해서 왔음을 알았다.”

또한 그는 영하의 온도에 눈으로 덮인 들판에 몇 시간 동안 수행을 한것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죽음 직전의 상황에서 그의 몸은 엄청난 열을 발산시켰고, 그로 인해서 눈이 녹았으며, 어떤 에너지가 그를 추위로 부터 보호막을 형성했다고 그의 책에서 적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계속 이렇게 그의 책에서 적고 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하여 나는 사람들이 신성으로부터의 도움이 필요하고, 또한 그 신성이 존재하면, 그런 신성으로 이끌어줄 연결이 있음을 배웠습니다. “

“그렇다면 어떻게하면 사람들이 이 힘에 다가갈수 있을까? 바로 완전한 믿음과 신뢰, 그리고 자신을 완전히 신성에 맡길때 만이 그럴수 있다”

이승헌씨는 그가 고대의 치유방법을 되찾기 위해서 왔다고 했습니다. 그의 목적은 그것들을 다시 재창조해내고, “스트레칭과 호흡 그리고 명상을 통하여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을 하나로 통합시켜서”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1985년, 서울에서 단학이라는 이름으로 첫 센타를 열었습니다. 여기서 dahn은 한국말로서 기운을 뜻하고, hak은 학문을 지칭합니다. 그후 300개가 넘는 지원이 개설 되었고, 이 단체에 대해서 나쁜점을 얘기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계속 성장이 되었습니다.

예전의 단학 대변인이었고 세도나에서 단학 사범으로 있는 Will Berkhardt는 “ 만약에 그곳을 당신이 간다면, 당신은 단학을 세상에서 가장 좋은것이라고 얘기하는 사람이 아니면 그것은 사이비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을 보게 될거이다”라고 얘기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이승헌씨의 구속이 1993년에 있었는데 이 사건으로 그는 일정기간을 감옥에서 건강보조식품을 불법제조, 판매한 혐의로 복역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단학측에서는 이 사건에 대해서 논평을 하기를 거부하며 단지 이사건은 “불만을 품은 직원들”에 의해서 일어난 사건이일뿐이라고 했습니다.


미국으로


이승헌씨는 1990년대 중반에 미국으로 건너와서, 뉴에이지 운동을 위한 세계적인 중심지를 세도나에 세웠습니다. 또한 뉴저지주 Closter에는 스파(주-휴양지)를 열었고, 대중들에게는 미국적인 이미지를 내세우지만, 한국인 사범들로 대부분 구성된 조그만한 센터들을 미 전역에 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들의 웹사이트와 잡지에는 백인여성들의 사진으로 두드러지게 만들었습니다.

Dahnhak는 아리조나 Sedona와 Mesa에 많은 회사를 만들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는 센터를 관리하는 두개의 법인회사, 그리고 적어도 세금이 면제되는 두개의 다른 단체로서 “영적인 훈련”과 교육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곳으로 세금이 면제되는 적어도 두개의 다른 단체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다양한 가격의 대충 한달에 125불 가량되는 수련비를 포함해서, 세미나, 명상, 워크샵 등 다른 특별수련- 3000불짜리의 천도제 등을 통해서 수백만불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들은 또한 도네이션(기부금)을 거두기도 하고, 90불짜리의 파워브레인부터 시작해서 4500불 짜리의 힐링거북이(주-천금각)까지를 비롯한 단학 제품을 팔기도 합니다.

조직이 성장해 감에 따라서 이승헌씨의 경력도 함께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그는 20여권의 책들을 출판하여 백만권 이상을 판 new age(주-서구 문화,가치관을 배제하고 동양적 사고 방식을 원용해 종교,의학,철학,점성술,환경 따위 분야에서 전체론적(holistic) 접근을 꾀하는 조류) 전문가로도 이름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2000년에는 유엔에 초대되어 평화를 위한 기도를 하기도 하고, 또한 앨고어와 함께 한국에서 2001년에 열린 국제 휴머니티 모임에서 강의를 하기도 했습니다.